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남성 불임의 원인- 평소 생활 습관이 문제
    건강 정보 2023. 7. 6. 17:48

    평소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서 남성으로 인한 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기를 갖으려고 노력을 하고 있는데 아기가 생기지 않는다면 지급부터 알려드리는 것들을 기억하고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죠. 스트레스를 받으면 정자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평소 스트레스를 많인 받는 사람에 정자 검사를 하면 정자의 수도 평균보다 적으며 정자가 비정상적인 형태도 많다고 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스트레스로 인한 스테로이드 호르몬 분비 자극으로 인해서 정자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라고 합니다.

     

    ▶ 전자파

    전자파는 고환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그래서 평소 핸드폰을 바지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 핸드폰에서 발생하는 전자파가 고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각종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전자파가 고환에 좋지 않기 때문에 전자기기는 최대한 멀리 떨어지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파 인증받지 않은 제품은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파는 고환에 나쁜 영향을 미치면서 정자의 움직임을 느리게 하고 DNA 손상을 입게 한다고 합니다.

     

    ▶ 환경 호르몬

    우리는 많은 환경호르몬에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비닐, 플라스틱, 스티로폼 등에 뜨거운 음식을 담았을 때 대부분 괜찮지만 100도 이하에서 괜찮고 만약 튀김류 등 같은 음식을 식히지 않은 상태에서 용기에 바로 넣었을 때는 환경 호르몬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평상시 매일 사용하는 샴퓨와 치약에도 환경호르몬이 들어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환경호르몬은 정자를 파괴시킨다고 합니다.


    ▶ 초미세먼지

    초미세먼지가 정자수에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초미세먼지가 많은 지역과 아닌 지역에 사는 남성의 정자수를 조사해보니 초미세먼지가 없는 지역에 사는 사람의 정자수가 더 많았다고 합니다. 초미세먼지가 정자에게 악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 가공육

    소세지, 베이컨 같은 가공육을 자주 먹는 사람들은 정자수가 많이 낮았다고 합니다. 고기를 가공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식품첨가물이 들어가 정자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가공육에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확인 해 보면 대부분 좋지 않은 첨가물들이 들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공육은 정자에만 나쁜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가공육을 자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고환을 온도를 높이는 행동

    고환은 우리 몸의 체온 온도 보다 더 낮을 때 정자가 더 활발하게 활동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 몸 체온 보다 높을 때는 우리 몸에서 정자 생산을 중단한다고 합니다. 자전거를 오래 타거나 꽉 끼는 바지를 오랫동안 입게 되면 정자의 생산에 영향을 미출 수 있습니다. 


    불임으로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생활 습관을 고쳐서 오랫동안 고생하던 불임이 해결되기도 합니다.  주변에서 스트레스로 인해서 아기를 갖지 못했던 경우를 많이 봐왔습니다. 회사에서 받은 스트레스로 아이를 갖지 못했다가 일을 그만두면서 아기를 바로 갖은 경우도 제 주변에 많이 봐왔습니다. 불임으로 고생할 때 시험관 아기를 하기 전에 생활 습관을 고쳐 보는 것을 꼭 해보셨으면 합니다. 모두 건강한 아기를 갖기를 소망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